대기업이든 1인 기업이든 장사하는데는 별반 차이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.

우리가 알고 있는 수익을 얻는 행위인 장사가 어떤 구조으로 이루어졌는지를 보면 이해하기가 쉬울 것 같네요. 뭘 팔아서 돈을 받는 일의 무한 반복행위죠. 세부적으로 어렵고 학문적인 복잡성이 있더라도 본질은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.

그래서 기업은 생산(제품, 서비스, 개발 등 담당), 판매(마케팅,영업 등 담당), 관리(재무, 총무 등 담당)로 구성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.
그럼, 이렇게 다양한 조건이 있어야 돈을 벌 수 있는데, 혼자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겠는냐는 물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저는 ‘좋은 방법’이라 봅니다. 8년째 혼자하고 있고 주변에 1인 기업분들도 좋은 모습을 많이 보니까요.

1인 기업은 ‘매출-비용=수익’이라는 기본적 구조에서 비용절감 효과가 높습니다. 또한 기술의 발달로 기업 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외부에서 낮은 비용으로 대기업 못지않은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.

그런 면에서 조직이 있는 경쟁자보다 경쟁우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. 스마트폰이 있어 사무실에 전화받는 직원을 안둬도 되듯이 기술은 1인 기업 친화적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.

No.1 소호사무실 다우소호오피스

일산소호사무실, 일산소호사무실, 임대 소호사무실, 1인사무실, 소호사무실, 사업자등록, 비상주사무실, 비상주